Constant
변수와는 다르게, 한 번 생성되면 값이 변경되지 않는다.
let constantName = Value
로 설정한다. (여기에서 let은 var처럼 어떤 단어의 약어가 아니라, 사람이 읽기 편하도록 고안된 스위프트용 단어(?)이다.)
값을 변경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var보다는 let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var의 값은 언제든 어떤 값으로든 바뀔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생성할 때 메모리 공간을 많이 잡아야 하기 때문이다.
Range Operator
ex)
Int.random(in: 1 ... 5)
-> ... : closed range operator, 뒤의 수인 5를 포함 (1 이상 5 이하)
Int.random(in: 1..< 5)
-> ..< : open range operator, 뒤의 수인 5를 미포함 (1 이상 5 미만)
Random element from Array
array.randomElement()
배열로부터 무작위하게 추출
Randomise Array
array.shuffle()
배열에 있는 각 항목의 순서가 바뀐다.
Randomisation challenge를 하려는데
repl.it이 도통 먹통이어서 몇 시간을 씨름했는데..
플랫폼이 버그 투성이라는 사람들이 많고
결국 replit에서 해결하는 건 포기......
xcode만 쓰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다.
alphabet 배열을 사용해 랜덤하게 6자리 비밀번호 생성하기
내일 다른 방법으로 또 만들어봐야겠다.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0602 - Auto Layout & Responsive UI -2 (0) | 2021.06.03 |
---|---|
20210601 간단한 어플 만들기, Auto Layout & Responsive UI -1 (0) | 2021.06.02 |
20210530 Swift - Variables & Arrays & code를 이용해 어플디자인 변경하기3 (0) | 2021.05.31 |
20210529 - code를 이용해 어플디자인 변경하기2 (0) | 2021.05.30 |
20210528 - code를 이용해 어플디자인 변경하기1 (0) | 2021.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