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y 어플을 만들어본다.
d&d처럼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사용자가 선택을 하게되고,
그 선택에 따라 다르게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전체적인 이야기를 읽게되는 방식의 어플이다.
먼저 기본적인 UI가 완성되어있는 skeleton project를 다운받아서 시작했다.
Story text 부분에 스토리가,
Choice 버튼에 각각의 선택지가 들어갈 것이며
MVC design pattern을 사용할 예정이다.
1. Model-Story.swift에 구조체를 하나 먼저 만들었다.
각각의 항목에 문자열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String으로 지정했다.
2.
Controller - ViewController.swift에 IBOutlet으로 각각의 버튼과 레이블이 연결되어 있고,
IBAction 하나에 레이블과 버튼을 모두 연결해준 상태이다.
3개의 스토리/선택지를 각각 따로 만들지 않고 배열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viewDidLoad() 아래에서 각각의 화면에 텍스트가 출력되도록 만들었다.
위의 값은 1번 인덱스 즉, 2번째 항목이 출력되도록 코드를 입력한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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